공간소개

홈으로
전체메뉴 펼치기

드라마센터 소개

Contemporary & New Wave 남산예술센터

남산예술센터는 동시대 창작현대연극의 다양한 스펙트럼을 지향하고, 미래지향적인 공연양식 발굴, 다양한 공연실험을 할 수 있는 젊고 참신한 극장입니다.

드라마센터 이미지

주제 중심의 시즌 프로그램 기획

국내 및 해외의 우수 현대연극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남산예술센터의 시즌 프로그램은 도전적이고 참신한 창작희곡 발굴과 과감하고 세련된 무대미학을 통해 동시대 관객을 위한 '소통과 감동의 무대'로 구성된다.
최고의 예술성을 목표로 하는 메인시즌 외에 탈장르, 복합장르의 공연양식을 발굴하며 젊은 예술가들의 도전과 새로운 무대 실험의 장을 제공하는 극장 축제를 기획하는 등 미래지향적 공연예술의 산실로서의 기능을 하고 있다.

시대의 맥박을 느낄 수 있는 공연장

남산예술센터는 현실과 접촉하는 연극, 보다 젊고 동시대적인 연극 제작 극장을 지향하는 참신한 기획을 통해 차세대 공연양식, 차세대 예술가, 차세대 관객을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공연장이다.

현대연극 국제교류 활성화

동시대적이고 혁신적인 공연을 제작, 선보이는 독일 샤우뷔네 등과 같이 그 성격과 지향점이 유사한 해외의 주요 공공 공연장과 MOU를 체결하여 공연의 제작 및 유통교류, 초청교류 등 공연장간 국제교류를 활성화 할 계획이다.
또 국내 창작희곡을 소재로 해외 연출가 초청제작, 동시대 해외 현대극 텍스트의 국내 소개 및 무대화를 통한 현대연극 국제교류도 활발히 진행하고자 한다.